본문 바로가기
drifter/펜 리뷰

mypen 세이프티 클럽(3색 펜)

by cacto19th 2020. 6. 1.

1.    디자인과 구성

 

  일반적인 3색 유성 볼펜이다. 깔끔한 바디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. 심 굵기 0.5로 구입을 했다. 색상이 3가지정도 있었지만 베이지가 제일 무난해서 선택을 했다. 특이한 점은 세이프티 클립 기능이 있다는 것이다. 보통 사용하듯이 사용해도 좋고, 클립 부분을 눌러서 사용해도 좋다. 빠르게 색상을 바꿀 수 있어서 은근 편하다. 없어도 상관없지만 있으면 필기가 편해진다.

 

2.    그립감과 필기감

 

다색볼펜의 경우 뚱뚱한 바디를 종종 볼 수 있다. 그러면 그립감은 별로 좋지 못한다. 손이 크신 분이면 상관없을테지만 개인적으로는 얇은 바디라서 더 만족스러웠다. 고무 그립도 얇은 편이지만 어차피 다색볼펜의 경우 업무를 볼 때에 많이 사용한다. 스피디하게 필기를 해야 하기에 그립감은 양호하다.

필기감은 유격없이 잘 쓰인다. 다색 볼펜에서 유격감이 없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. 편하지만 다색볼펜을 잘 안 쓰는 이유가 바로 유격감이기 때문이다. 딸락거리는 용으로 며칠 쓰다가 유격감 때문에 포기한 펜이 꽤 된다. 하지만 마이펜은 부드럽게 잘 써지고, 흔들리지 않는다. 상당히 만족스럽다.

 

3.    발색과 끊김

전체적으로 무난한 발색이다. 그렇게 튀지도 않고, 그렇게 못 볼 정도의 발색이 아니다. 전반적으로 무리없이 쓸 수 있다.

0.5라는 심 굵기는 늘 나에게 불안감을 가져 다 준다. 굵기 자체는 좋지만 끊길 것 같은 불안감이 있다. 열띤 필기 중에 끊기는 펜만큼 짜증나는 것은 없다. 하지만 끊김 없이 잘 써져서 놀랐다.

 

4.    비침테스트와 번짐테스트

 

  그닥 잘 안비치고, 안 번진다!

 

5.    총평★★★

  적당한 밸런스. 한마디로 정리할 수 있겠다. 그립감도 좋고, 유격감도 없고, 발색도 무난하다. 수업 시간에 찾던 3색볼펜으로 적합하다. 우리나라에도 좋은 펜들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. 몇 년 전만해도3색볼펜과 더불어 다른 펜들도 국산펜은 별로 고려하지 않았었는데 많은 발전이 보인다. 그래서 마이펜에서 더 많은 펜들이 나오길 바란다. 몇 년 지나서 단종되기는 아까울 펜인 것 같다.

'drifter > 펜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노크, Q노크,U 노크  (1) 2020.05.05
MORRIS 이지플루이드  (0) 2020.04.10
페이퍼메이트 잉크조이  (0) 2020.03.30
BIG GL1  (0) 2020.03.30

댓글